기사 메일전송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전국 소년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대회 만든다
  • 기사등록 2025-05-22 16:31:50
기사수정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이하 ‘KADA’)가 오는 524()부터 27()까지 경상남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기간 동안도핑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대회 운영을 위해 도핑방지 현장홍보와 도핑검사를 실시한다.

 

전국 12,000여 명의 학생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KADA는 도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약물 사용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517~18육상 종목 사전경기 현장에서는 △도핑방지 퀴즈△금지약물 검색 서비스 체험 등 학생선수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본 대회 기간에는 도핑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특히이동형 도핑관리실을 현장에 배치해 검사환경이 열악한 실외 종목 선수들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해당 차량은 냉·난방 설비와 전용 검사 공간을 갖춘 특수 차량으로대회 현장에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KADA 백병규 사업본부장은 학생선수들은 아직 도핑에 대한 정보와 약물 사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도핑방지활동의 핵심 대상이라며 이번 소년체전을 통해 선수들이 자연스럽게 도핑 없는 깨끗한 스포츠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도핑방지 활동은 공정하고 투명한 대회 개최를 지원함은 물론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선수들이 올바른 도핑방지 인식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크다.

 


한편, KADA는 지난 3~4‘2025 세계도핑방지의 날(411)’을 기념해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세계도핑방지의 날 능력시험 △페어플레이 서약 △PLAY TRUE 손글씨 △도핑방지 약속 손글씨 대국민 심사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 캠페인에는 학생선수분만 아니라 학부모지도자일반인도 참여했다.

 

해당 캠페인은 총 47만 6,103명이 방문하고, 7만 8,875명이 직접 참여하며디지털 기반 도핑방지 참여형 캠페인의 가능성과 효과성을 입증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5-22 16:31: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인스티튜트 사이드배너
스포츠 거버넌스_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