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윤리센터, 인권 보호 및 직장 내 갑질 근절 위한 노사 공동 선언식 개최 - 체육인 권익 보호 및 임직원 갑질 근절 위한 인권 선언문 선포 및 서약서 작성 -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해 노사 공동으로 나선다
  • 기사등록 2025-05-20 17:32:12
  • 기사수정 2025-05-20 17:33:53
기사수정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서울 마포구 본원에서 노사 공동으로 인권 선언문 및 직장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체육의 공정성 확보와 체육인의 인권 보호 및 차별과 배제 없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선언식은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과 노동조합 분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언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인권 보호 및 향상을 위한 노력 ▲ 선수, 지도자, 심판, 체육계 임직원 등 체육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노력과 소통 ▲ 모든 형태의 갑질, 직장 내 괴롭힘 금지 ▲ 노동 기본 원칙 준수 및 건강한 근무 환경 제공 ▲ 인권침해 사전 예방을 위한 적극적 노력 ▲ 인권침해 발생 시 고충 상담 및 구제 절차를 통한 피해자 구제 우선 등의 구체적인 인권 보호를 위한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이날 선포식에서는 스포츠윤리센터 임직원으로서 상대방보다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여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임직원 갑질 근절 서약도 함께 진행됐다.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은“스포츠윤리센터가 올바른 스포츠 문화를 확립하고 체육인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서는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없는 건전하고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이번 선언식이 센터 내 인권 존중 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 화합과 협력 의지를 다시 한번 쌓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센터는 임직원 및 이해 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 및 인권 경영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5-20 17:3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인스티튜트 사이드배너
스포츠 거버넌스_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