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체육회,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3.23.(목) 업무협약식 개최하여 국제스포츠 교류 협약 맺어
  • 기사등록 2023-03-24 11:38:23
기사수정

▲ 대한체육회-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좌부터) 이용한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대한체육회 제공) © 글로벌스포츠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지난 23일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한)와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를 위해 공동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후 4시 대한체육회 회장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용한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류 지원 ▲기관이 공동 발전하기 위한 인적 네트워크 및 정보 공유 ▲기관의 공동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력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에 관한 국제 스포츠 교류 협력 등을 약속했다.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는 오는 10월 2일부터 13일까지 대한민국에서, 유라시아 지역 전통복식문화를 비교하고 한복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한 ‘제1회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 분야로는 유라시아 각 민족의 씨름대회가 국가대항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중앙유라시아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중앙유라시아 국가와의 국제 스포츠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중앙유라시아 문화체육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고자 한다.”고 각오를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4 11:3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