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발족 - 기관장 주관, 청렴윤리경영 정착·확산을 위한 5대 개선과제 집중 점검·이행
  • 기사등록 2023-07-15 18:38:02
기사수정

▲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윤리경영추진단 회의(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글로벌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최고 경영진의 청렴 리더십 강화 및 취약 분야 집중 개선을 위한 ‘청렴윤리경영추진단’을 지난 11일(화)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윤리경영추진단’은 단장인 조현재 이사장과 관련 부서 관리자 10명 및 공단 윤리 리더단 100명으로 구성되어 공단의 인사·예산·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공단은 직군·직급별 심층 인터뷰(FGI) 기반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청렴소통 미팅, 투명한 예산집행을 위한 회의비 사용자 책임제, 직원 호칭제도 개선, 승진·신규 보임자 검증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 확대 등 5대 개선과제를 중심으로 매월 이행 상황을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관장 주관 관리자 대상 청렴특강과 월 2회 원격지 근무자 미팅을 통해 현장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 출장 시 특실·비즈니스석이 아닌 일반석 탑승, 주 2회 대중교통 이용 등 기관장이 앞장서 특권의식을 버리고 청렴윤리경영 정착 및 확산에 동참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앞으로 공단 윤리경영시스템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다.”라며, “이사장부터 솔선수범하여 공단 임직원, 나아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5 18:38: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