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ETRI, 스포츠산업·과학 첨단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ICT, 디지털 바이오·트윈 등 첨단기술 연구 및 공동 학술포럼 등 상호협력 약속
  • 기사등록 2023-04-18 14:40:58
  • 기사수정 2023-04-18 14:41:47
기사수정

▲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업무협약(좌측부터 남윤신 원장, 방승찬 원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글로벌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원장 남윤신)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방승찬, 이하 ETRI)이 미래 스포츠 산업·과학 분야 첨단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개최된 본 업무협약식은 한국스포정책과학원 남윤신 원장과 ETRI 방승찬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TRI에서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스포츠 산업·과학의 첨단화를 위해 협력하며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스포츠 산업, 과학, 정책과 관련된 정보통신기술(ICT), 디지털 바이오 및 현실 세계의 장비·사물을 가상세계에 구현하여 사전에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 등 첨단 기술 연구와 공동 학술포럼 개최를 포함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윤신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스포츠와 첨단 기술의 융합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ETRI와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한국 스포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방승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스포츠 빅데이터와 ICT의 접목으로 첨단 스포츠 산업 시장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TAG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8 14:40: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