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재택치료자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시작 - 관악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재택치료자 격리통지서 발급 가능 - 발급기간 축소, 모바일 이용 가능
  • 기사등록 2022-03-24 13:06:01
기사수정

관악구가 코로나19 재택치료자 편의를 위해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재택치료자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모습

이에 따라 2월 9일 이후 확진된 재택치료자는 보건소 방문 없이 관악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격리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조회와 발급이 가능하며, 이름과 핸드폰번호로 간단한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거쳐 조회·출력하면 된다.

 

확진일로부터 3일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해, 최근 확진자 폭증으로 최대 7일까지 소요됐던 격리통지서 발급 기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접 인증이 어려운 미성년자나 노약자는 보건소에 연락하면 보호자 확인 후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한 링크주소를 보호자 연락처로 전송해준다.

 

한편 구는 선별진료소 전자문진시스템 도입,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 등 코로나19와 관련해 구민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신속한 격리통지서 발급 요구가 커짐에 따라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발급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확진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4 13:06: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인스티튜트 사이드배너
스포츠 거버넌스_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