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개최
  • 기사등록 2023-12-13 11:04:27
기사수정

▲ 2023 KPC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 포스터(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 글로벌스포츠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이천선수촌 대강당에서 <2023 제5회 KPC 장애인스포츠과학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홍덕호 장애인체육과장 및 종목별 경기단체 임직원, 선수, 지도자, 시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9년 제1회 세미나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5개국 8명의 연사가 참여하여 ‘2024 파리패럴림픽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접근’을 주제로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는 대한스포츠치의학회, AI 프로그램 개발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하여 장애인스포츠과학의 연구영역이 확장・발전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부에서는‘패럴림픽 스포츠과학지원 국외 사례 발표’라는 주제로 △마리아 비야 교수(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교), △후나토 카즈오 교수(일본 코쿠시칸대학교), △우쉐핑 교수(중국 상하이체육대학교)가 각 국의 장애인스포츠과학 지원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김성연 선임연구사(대한장애인체육회) △박송영 교수(미국 네브라스카대학교) △박세정 센터장(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심규조 교수(대한스포츠치의학회) △박재영 차장((주)심플랫폼) 등의 연사들이 ‘장애인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연구 및 적용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정진완 회장은 “이제 패럴림픽대회에서 우수성적 달성을 위해서는 과학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여 우리나라 장애인스포츠과학지원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3 11:04: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