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체육진흥공단, ‘KSPO 굿즈 제작단’ 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3-11-25 16:41:59
  • 기사수정 2023-11-25 16:48:48
기사수정

▲ 국민체육진흥공단_KSPO 굿즈 제작단 결성 업무협약식 단체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글로벌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이 ‘KSPO 굿즈 제작단’ 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조현재 이사장을 비롯해 ㈜로컬러 정현빈 대표이사, ㈜아이에이엠 한정우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공단이 사회적기업 및 장애인표준사업장과 협업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골자는 공단(기획, 마케팅)-㈜로컬러(디자인, 생산)-㈜아이에이엠(포장, 배송) 3개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공단 대표 캐릭터인 ‘백호돌이’ 굿즈를 제작하고 상품화하자는 내용이다. 

 

공단은 연초부터 캐릭터 굿즈 상품화에 있어 사회적 기업과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동반 성장 도모를 위해 참여업체와 상품군 등에 대해 현장 조사를 추진했다. 그 결과, 지자체 캐릭터 굿즈를 제작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인 ㈜로컬러와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협약 대상자로 선정됐다. 

 

▲ 국민체육진흥공단_KSPO 굿즈 제작단 결성 업무협약식 사진(사진왼쪽부터 정현빈 로컬러 대표, 조현재 이사장, 백호돌이, 한정우 아이에이엠 대표)(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글로벌스포츠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의 대표 캐릭터인 백호돌이를 더욱 성장시키고 나아가 민간의 일자리 창출, 제품개발 역량 강화, 수익 배분 등 동반성장의 가치 창출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KSPO 굿즈 제작단이 공공과 민간의 훌륭한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현빈 대표는 “신인 연예인을 키우는 기획사의 심정으로 백호돌이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고, 한정우 대표는 “뜻깊은 일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좋은 성과가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TAG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5 16:4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