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시민옹호인’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교육 수료 후 장애인과 다양한 활동 … 28일부터 선착순 모집
  • 기사등록 2022-02-25 11:22:19
기사수정

구로구가 ‘시민옹호인’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 `시민옹호인`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매칭 후 활동사진)

‘시민옹호인’이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생활하면서 겪고 느끼는 인권 침해적인 요소를 발견하고 장애인의 선택과 결정을 지지하며 장애인의 인권, 인식개선에 앞장서는 사람을 말한다.

 

시민옹호인을 양성하기 위해 구로구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한 교육을 실시한다.

 

수업은 ▲장애인 인권 감수성 ▲유형별 장애 이해 ▲발달장애인과 관계 맺기 ▲발달장애인 지원과 의미 ▲권익옹호 활동가의 역할과 자세 ▲시민옹호인 활동 사례 등을 주제로 내달 17일부터 4월 2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직접 시민옹호인으로 활동한다.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시민옹호인과 여성 장애인이 일대일로 매칭된다. 친밀한 관계 형성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시장, 영화관 방문 등 지역사회 활동과 취미 공유활동 등을 함께 한다.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신청은 28일부터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내 주민 1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의 성장과 인권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장애인과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내문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5 11:2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인스티튜트 사이드배너
스포츠 거버넌스_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