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 개최 34주년 기념식 개최 - 서울올림픽 레거시 가치 확산을 위한 3대 목표 및 9개 추진과제 발표
  • 기사등록 2022-09-19 11:10:06
기사수정

▲ 서울올림픽 34주년 기념식 단체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 글로벌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이 16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서울올림픽 개최 3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박춘섭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조재기 前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88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광선(복싱), 박성수&왕희경(양궁), 이경근(유도) 및 서울올림픽 자원봉사자회 대표 50명 등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영상축사, 조현재 이사장의 기념사, 88서울올림픽 개·폐회식 총괄기획을 하며 대한민국 문화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알렸던 故이어령 前문화부 장관을 기리는 이연택 前대한체육회장의 헌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올림픽 레거시 가치 확산 비전인 ‘올림픽 유산을 넘어 글로벌 가치가 되다’를 달성하기 위한 3대 목표와 9대 중점과제가 발표되었다.

 

3대 목표는 ▲ 올림픽공원의 글로벌 넘버원 올림픽레거시 등극 ▲ 미래세대를 위한 글로벌 올림픽 가치 교육 플랫폼 구축 ▲ 전 세계 올림픽레거시 관리주체 간 협력을 통한 올림픽 운동 선도이다.

 

조 이사장은 “34년 전 열렸던 서울올림픽은 대한민국의 역사적 대전환의 시작이었으며, 스포츠를 통한 냉전 종식과 인류평화의 청사진을 제시한 대회였다”며, “공단은 서울올림픽이 제시한 가치가 미래세대에게도 매력적인 유산이자, 더 나은 삶을 위한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제적 협력을 통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서울올림픽 개최 34주년을 기념하여 17일 올림픽공원에서 조각공원&소마미술관 투어, ‘국민체력 100’ 체험 등으로 구성된 ‘서울올림픽 레거시 투어 프로그램’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9 11:10: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스포츠 거버넌스_02
마가린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